분야별 | 이수 구분 | 교과목명 | 학점 | 개설학기 | 비고 |
학과공통 | 세미나 | 세미나 | 1 | 전학기 | |
연구 | 연구 | 2 | |||
공통 | 디지털컨텐츠저작론 | 3 | |||
공통 | 문화비지니스모델설계 | 3 | |||
공통 | 문화원형의발굴과 이해 | 3 | |||
공통 | 문화융복합개론 | 3 | |||
공통 | 동서양의례비교 | 3 | |||
공통 | 인턴십 | 3 | |||
디지털문화비지니스전공 | 전공 | 문화융합과 게임산업 | 3 | 전학기 | |
뉴미디어와 뉴라이팅 | 3 | ||||
광고기획과 카피라이팅 | 3 | ||||
문화미디어기획 | 3 | ||||
문화전시공연기획 | 3 | ||||
정보통신윤리와 지적재산권 | 3 | ||||
인터넷과 정보통신기술 | 3 | ||||
티지털출판과 편집디자인 | 3 | ||||
캐릭터발굴과 제작 | 3 | ||||
모바일콘텐츠와 앱제작 | 3 | ||||
디지털영화제작 | 3 | ||||
컴퓨팅논리와 프로그래밍 | 3 | ||||
애니메이션제작 | 3 | ||||
창의적그래픽디자인 | 3 | ||||
멀티미디어저작 | 3 | ||||
디지털영상제작 | 3 | ||||
e-book/e-카탈로크제작 | 3 | ||||
웹디자인 | 3 | ||||
디지털경영과 e-비즈니스 | 3 | ||||
디지털융합기술과 지식경영 | 3 | ||||
CT융합기술특론 | 3 | ||||
창업아이템연구 | 3 | ||||
문화벤처창업론 | 3 | ||||
미디어와 문화콘텐츠 | 3 | ||||
미래문화와 감성경영 | 3 | ||||
문화예술경영 | 3 | ||||
문화마케팅 | 3 | ||||